사회공헌활동

의료의 손길이 필요한 곳이라면 어디든지 찾아가며 인적 · 물적 지원을 확대해 나아가겠습니다.

하늘, 땅, 사람 그리고 사랑에 대하여
은성의료재단은 설립당시부터 의료혜택을 받지 못하는 이웃과 수해지역을 찾아가 무료진료를 실시 해오고 있으며, 이러한 나눔의 정신을 바탕으로 무료교육과 장학사업까지 후원의 범위를 확대해 오고 있다. 이는 ‘병원은 사회의 공기(公器)로서 역할을 해야 한다.’는 생각에서 출발한다. 나아가 국경 없는 의료복지의 실현을 목표로 의료의 손길이 필요한 곳이라면 어디든지 찾아가며 인적·물적 지원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복지사업의 현황

병원은 훌륭한 의술과 성심의 진료로 환자를 내 가족처럼 보살피는 곳이고, 나아가 지역사회와 더불어 번영하는 공동체적 기관이기 때문에 우리가 나아갈 길은 지역사회를 위해 봉사하는 길 뿐이라는 결론을 얻고 직원들과 함께 복지단체나 무의촌, 수해지역 등 도움이 필요한 곳을 찾아다니며 무료진료를 실시하고 있다. 불우한 이웃을 위한 성금모금에 동참하며 시작한 봉사활동이 현재까지 하나의 관례가 되고 있다. 또한 은성의료재단의 복지사업은 ‘필요한 곳이면 어디든지 찾아가 도움을 준다.’는 취지 아래, 장애인·노인·여성·아동을 위한 지원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 또한 범죄피해자지원 등 국가 제도의 사각지역에 놓인 차상급 극빈자와 소외된 어려운 이웃을 위한 지원도 아끼지 않고 있으며, 환자의 사회적·경제적·가족적·심리적 문제를 파악하여 사회복지실천기술을 활용한 상담을 제공, 전인적인 치료에 앞장서고 있다. 나아가, 앞으로는 은성의료재단과 함께 국경 없는 의료복지의 실현을 목표로 의료의 손길이 필요한 곳이라면 어디라도 도움을 줄 수 있도록 인적·물적 지원을 확대할 계획이다 은성의료재단의 복지사업은 크게 셋으로 나눌 수 있다. 무료진료로 대표되는 의료복지, 그늘진 곳에 사랑을 실천하는 사회복지, 마지막으로 소외된 이웃을 위해 일하고 있는 사회복지단체를 폭넓게 지원하는 후원사업이다.

의료복지

관내복지관 무료진료, 경로당 무료진료, 무료성형봉사활동, 도시철도 무료진료, 이동병원, 소방본부 등 공공기관 대상 강의 및 건강상담, 여성단체 강의 및 상담교실 운영, 무료시민건강강좌, 1사 1촌 자매결연 및 무료진료, 간호사의날 무료진료 등

사회복지

장애우와 함께하는 나들이 행사, 인근지역 환경정화운동, 무료이ㆍ미용활동, 아동학대예방캠페인, 사랑의 바자회 운영, 아나바다장터, 사랑 나눔 콘서트, 사랑의 헌혈운동, 저소득층 아동초청 견학행사, 하절기 식혜나누기, 가훈써주기, 미아방지 캠페인, 임산부 태교 콘서트, 구연동화 이벤트, 풍선아트 이벤트, 음악회 개최, 포토 이벤트

후원사업

소화영아재활원 후원, 매실보육원 후원, 동부아동보호기관 후원, 저소득층 및 영세민 진료비 및 재활치료비 지원사업, 부산대학교 의과대학 발전기금, 동아대학교 의과대학 발전기금, 부산대학교ㆍ부산카톨릭대학교 장학금, 경남여자고등학교ㆍ부산고등학교 장학금, 연말연시 불우이웃돕기 성금, 남북어린이 어깨동무 후원, 국제장애인협의회, 유니세프, 부산광역시체육회 장학금, 좋은문화상, 수영구장학재단, 초록우산어린이재단

친근하고 편안한 이웃이 되어

고객 건강을 위한 활동

은성의료재단은 병원과 인연을 맺은 모든 이들이 질병을 예방하고 행복한 가정생활을 꾸릴 수 있도록 다양한 무료건강강좌를 개설하고 발전시켜 오고 있다. 시민의 건강을 위하여 원내 뿐만 아니라 원외 무료강좌도 운영하고 있으며 지역사회와 더불어 호흡하는 원외 강좌를 마련하여 부산경남시민들의 건강증진과 복지를 위해 다양한 건강교실을 개최하고 있다.

사람과 의학계를 키우는 큰 농사

장학사업의 취지와 성과

은성의료재단은 저소득층의 교육기회 확대를 위해 성적우수자 뿐만 아니라, 가난한 학생들에게도 장학금을 지원해오고 있다.
이는 교육기회 불평등 해소에 작은 힘을 보태고자 하는 취지도 있지만, 장학생들이 은성의료재단의 봉사정신을 계승하여 사회발전에 이바지 할 수 있도록 하는데 더 큰 의의를 두고 있다.

부산중고등학교 동창회와 경남여고동문회 등에 장학금을 기탁하여 학업성적이 우수하고 성실한 후배들을 위해 쓰이도록 하고 있다. 이밖에도 품행방정한 성적우수자를 대상으로 부산가톨릭대학교와 부산대학교, 부산고등학교에도 장학금을 지급하고 있다. 직원 등의 자녀 학자금도 지원하고 대학원생 장학금 지급 및 우수직원 해외여행도 실시하고 있으며 부산대학교 산부인과 발전기금으로 매년 일정액을 기부키로 하고 의학대학원 발전재단과 약정했다. 부산대학교산부인과는 이 기부금으로 향후 S C I논문지원, 학술대회 개최 및 연구지원 등 학술 진흥을 위해 사용할 계획이라 밝혔다.

견학 및 산학협력 활동

은성의료재단은 앞선 의학 뿐만 아니라 편리한 시설, 효율적인 운영체계, 임직원들의 서비스 정신 등 성 공적인 병원 경영의 요소들을 고루 갖추고 있는데, 이를 벤치마킹하고자 하는 타 의료기관들의 견학이 해마다 늘고 있다. 최근에는 국내 중·대형급 종합병원 뿐만 아니라 대학병원, 중국,일본, 몽골 등 해외 병원에서도 견학을 하고 있는 추세다. 병원에 대한 국내외의 관심이 높아지는 만큼 우리 병원의 경영진들은 더욱 책임의식을 가지고 운영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