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정병원 관리자 26-01-29 16:26:34 조회 : 30
은성의료재단(이사장 구자성) 좋은삼정병원은 29일 오후 3시 병원 희망관 4층 강당에서 지역 주민을 대상으로 ‘좋은건강강좌’를 개최했다.
이날 강좌는 좋은삼정병원 종합검진센터 상담의 전문희 과장이 강사로 나서 ‘건강검진과 자가검진으로 지키는 유방건강’을 주제로 진행됐다. 전문희 과장은 강의를 통해 유방질환의 조기 발견 중요성과 함께 연령대별 건강검진의 필요성, 일상에서 쉽게 실천할 수 있는 자가검진 방법 등을 알기 쉽게 설명했다.
특히 유방암은 초기 증상이 뚜렷하지 않은 경우가 많아 정기적인 건강검진과 함께 자가검진을 병행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전문희 과장은 “자가검진은 평소 자신의 몸 상태를 아는 데 큰 도움이 되며, 작은 변화라도 조기에 발견해 병원을 찾는 것이 유방 건강을 지키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이라고 말했다.
이번 강좌에는 다수의 지역 주민이 참석해 유방 건강 관리에 대한 높은 관심을 보였으며, 강의 후에는 질의응답 시간을 통해 평소 궁금했던 검진 시기와 검사 방법 등에 대한 질문이 이어졌다.
한편 좋은삼정병원은 지역 주민의 건강 증진과 질환 예방을 위해 다양한 주제의 건강강좌를 정기적으로 운영하며, 지역사회와의 소통을 강화해 나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