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삼선병원_전체관리자
25-04-17 11:12:33 조회 : 76
골절과 골다공증에 관심 있으신 모든 분 대상
좋은삼선병원(이사장 구자성, 병원장 박성우)은 4월 16일(수) 오후 4시, 신관 8층 대강당에서 병원 내 입원환자들을 대상으로 '골절과 골다공증'을 주제로 한 간담회를 개최하였습니다.
이번 간담회는 골다공증 환자 및 고령층 환자들이 입원 중 겪고 있는 건강 문제에 대한 이해를 돕고, 예방 및 치료 방법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되었습니다.
정형외과 김대경 과장은 골다공증이 골절 발생에 미치는 영향을 강조하며, "골다공증은 뼈의 밀도가 감소하고 구조가 약해져 골절 위험이 크게 증가하는 질환입니다. 특히 고령 환자들은 작은 충격에도 쉽게 골절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예방이 매우 중요합니다"라고 설명했습니다.
또한, 김 과장은 골절 후 재활의 중요성과 함께 골다공증 치료 방법인 약물 치료, 칼슘 및 비타민 D 보충, 적절한 운동 등의 방법을 소개하며, 환자들에게 적극적인 건강 관리의 중요성을 역설했습니다.
간담회에 참석한 환자들은 질환에 대한 다양한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는 기회를 가졌으며, 김 과장은 환자 개개인의 상태에 맞는 상담을 제공하여 큰 호응을 얻었습니다. 한 환자는 "그동안 골다공증이 단순한 노화 현상으로만 생각했는데, 치료를 통해 골절을 예방할 수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되어 유익한 시간이었습니다"라고 소감을 밝혔습니다.
이번 간담회를 통해 좋은삼선병원은 환자들이 자신의 건강 상태를 보다 잘 이해하고, 질환 예방과 관리를 위한 실질적인 방법을 배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였습니다. 김대경 과장은 "앞으로도 환자들에게 유익한 정보를 제공하는 자리를 꾸준히 마련하여, 환자들의 삶의 질을 높이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다짐했습니다.
좋은삼선병원은 지역사회 내에서 신뢰받는 병원이 되기 위해 지속적인 교육 및 소통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환자 중심의 의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