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삼선병원_전체관리자
25-04-18 16:21:24 조회 : 89
– 지역 주민 척추 건강 향상 위한 예방 및 치료 정보 제공 –
좋은삼선병원(병원장 박성우)은 4월 18일(금) 오후 3시, 사상구 새마을부녀회와 공동으로 『초청 건강강좌』를 성공적으로 개최하였다. 이번 강좌는 지역 주민들의 척추 건강 증진을 위한 교육과 정보를 제공하고자 마련되었으며, 병원 신관 8층 강당에서 약 100여 명의 주민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었다.
이번 강의는 좋은삼선병원 척추센터 센터장이자 신경외과 전문의인 김종열 센터장이 맡았다.
김 센터장은 "중장년층 척추 질환의 이해와 치료법"이라는 주제로 ▲척추관 협착증 ▲척추 외상 및 골절 ▲최소침습 내시경 수술(특히 전방유합술)을 포함한 다양한 척추 질환의 수술적/비수술적 치료법에 대해 상세히 설명했다.
김 센터장은 “최근 고령화로 인해 척추 질환을 겪는 인구가 급증하고 있으며, 통증 완화를 위한 비수술적 치료와 조기 진단, 그리고 필요 시 최소침습 수술이 중장년층 삶의 질을 높이는 핵심”이라고 강조했다.
강의 후에는 참석자들과의 질의응답 시간을 통해 개인 맞춤형 건강 상담이 이루어졌으며, 주민들은 실제 사례 중심의 설명과 이해하기 쉬운 강의 구성에 큰 호응을 보였다.
최철욱 사무국장은 “지역사회와의 소통과 건강 증진을 위한 공공의료 활동의 일환으로 본 강좌를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건강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민의 건강한 삶을 위한 동반자가 되겠다”고 밝혔다.
한편, 좋은삼선병원은 척추 · 관절, 내과, 소화기, 심장 · 혈관 등 다양한 진료 분야를 갖춘 지역 대표 종합병원으로, ‘환자 중심의 진료’, ‘지역사회 기여’라는 사명감을 바탕으로 지속적인 의료 서비스 개선과 사회공헌 활동을 실천해 나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