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뉴스

좋은삼선병원, 신경과 조기용 과장 치매 예방 위한 건강강좌 개최

좋은삼선병원_전체관리자 | 25-06-20 16:52:20 | 조회 : 128

첨부파일 :


좋은삼선병원(병원장 박성우)은 지난 6월 20일(금) 오후 3시, 신관 8층 대강당에서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한 ‘좋은삼선 건강교실’을 성공적으로 개최했다. 이번 건강교실은 신경과 조기용 과장이 연자로 나서 ‘당신의 기억을 위한 첫걸음, 치매 바로알기’를 주제로 진행됐다.

 

조기용 과장은 이날 강의에서 치매의 정의, 조기 발견의 중요성, 최신 치료법, 그리고 일상에서 실천할 수 있는 치매 예방 습관에 대해 쉽고 명확하게 설명했다. 특히 지역사회 고령화에 따라 치매에 대한 관심과 예방 필요성이 높아지는 가운데, 조기 진단의 중요성과 증상별 대응 방법에 대한 참석자들의 큰 관심을 끌었다.

 

강의 후에는 질의응답 시간을 통해 참가자들의 궁금증을 해소하고, 실제 환자 사례를 바탕으로 치매에 대한 이해를 더욱 높이는 시간을 가졌다. 참석한 시민 김모 씨(68세)는 “어렵게만 느껴졌던 치매에 대해 알기 쉽게 설명해주셔서 많은 도움이 됐다”며 “앞으로의 건강관리에 경각심을 갖게 됐다”고 소감을 밝혔다.

 

좋은삼선병원은 앞으로도 지역 주민들의 건강 증진을 위한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과 건강강좌를 지속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