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뉴스

은성의료재단 ‘좋은삼선병원’·‘좋은강안병원’ - 제2기 국민건강보험공단 패널병원 선정

좋은삼선병원_전체관리자 | 25-11-20 13:52:11 | 조회 : 20

첨부파일 :

 

은성의료재단 좋은삼선병원과 좋은강안병원이 최근 국민건강보험공단이 지정한 ‘제2기 패널병원’에 선정됐다고 20일 밝혔다.


패널병원은 간호·간병통합서비스를 모범적으로 운영하고 있으며 적정 규모·시설을 갖춘 우수의료기관이다. 공단은 패널병원을 통해 현장의 의견을 제도 개선에 반영한다. 이번 2기에는 전국 36개 의료기관이 선정됐다.


제2기 패널병원은 내년부터 2027년까지 2년간 활동하며 정기회의 참석, 제도 관련 조사 참여 등을 통해 서비스 질 향상에 중요한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은성의료재단 구자성 이사장은 “환자 중심의 의료서비스를 높이기 위해 꾸준히 노력해온 결과가 이번 선정으로 확인돼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지역 보건의료의 질 향상을 위해 적극적으로 역할을 하겠다”고 말했다.


좋은삼선병원 여종선 간호부장은 “간호·간병통합서비스는 환자와 보호자의 부담을 줄이는 중요한 제도로, 병동 운영의 전문성과 세심함이 요구된다”며 “이번 선정을 계기로 간호 서비스를 더욱 안정적으로 운영하고 질 향상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번 선정은 은성의료재단이 추진 중인 ‘환자 중심·지역 중심 의료체계 강화’ 전략과도 맞물려 있으며, 향후 인증평가, 전문센터 운영, 건강검진 프로그램 강화 등 병원 주요 사업 전반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카카오톡채널 인스타그램 유튜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