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뉴스

좋은삼선병원–㈜월드다가치 글로벌 채널제공 MOU 체결새글

좋은삼선병원_전체관리자 | 26-01-15 16:41:24 | 조회 : 16

첨부파일 :


좋은삼선병원은 15일 AI 기반 글로벌 소통 솔루션 전문기업 ㈜월드다가치와 AI 기술을 활용한 글로벌 소통 채널 제공 및 상호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외국인 환자 및 다문화 환자를 위한 의료 소통 환경 개선과 스마트 병원 구현을 위한 협력 체계 구축에 뜻을 모았다. 특히 ㈜월드다가치가 보유한 AI 기반 다국어 소통 기술을 의료 현장에 적용함으로써 진료·상담·안내 등 병원 이용 전 과정에서 언어 장벽을 최소화하고 환자 만족도와 의료 서비스의 질을 동시에 향상할 것으로 기대된다.


양 기관은 향후 AI 기반 다국어 소통 솔루션의 단계적 적용은 물론 서비스 고도화, 글로벌 의료 경쟁력 강화를 위해 다양한 협력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박성우 병원장은 “이번 협약은 단순한 기술 도입을 넘어 환자 중심 의료서비스를 한 단계 끌어올리는 계기”라며 “AI 기반 글로벌 소통 채널을 통해 국적과 언어에 관계없이 누구나 안심하고 진료받을 수 있는 병원을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월드다가치 권해석 대표이사 역시 “의료 현장은 정확성과 신뢰가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이번 협력을 통해 AI 기술이 의료 서비스의 새로운 표준으로 자리잡을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카카오톡채널 인스타그램 유튜브